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시작

게시판

세종시사회서비스원, 빅데이터를 활용한 2022년 사회문제와 복지트렌드 예측
  • 작성자세종시사회서비스원
  • 작성일시2021/11/23 11:26
  • 조회수493

든든한 세종시민의 동반자를 추구하는 ()세종특별자치시 사회서비스원(이하 사회서비스원’)이 다가오는 1125()에 정책세미나를 개최한다. 20209월부터 진행된 이 행사는 주요 복지현안에 대한 전문가의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되며, 지난달에 이어 비대면 온라인세미나 방식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2022년 사회이슈 및 복지트렌드 : 사회문제, 빅데이터로 예측한다라는 주제로 세명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노법래 교수가 발표한다. 노법래 교수는 코로나 19의 장기화에 따른 사회변화를 사회복지적 관점에서 살펴보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도출된 주요 키워드를 중심으로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중앙정부와 세종시 차원의 복지서비스 개편방향에 대한 제언으로 마무리 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의 완화와 단계적 일상회복이 추진되는 변화의 시점에서, 복지 측면에서의 화두와 대응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지고자 한다.

 

11 정책세미나는 관심있는 시민 및 관계자들의 원활한 참여를 위해 비대면 화상회의로 진행되며, 세종시사회서비스원 홈페이지(www.sj.pass.or.kr)를 통해 참여신청을 받는다. 발표자료는 추후 사회서비스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유될 예정이다.


붙임 1 세종시사회서비스원 11월 정책세미나 포스터

붙임 2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월례세미나 연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