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시작

게시판

세종시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비영리 시민사회의 다양성을 고민하다
  • 작성자세종시사회서비스원
  • 작성일시2021/09/29 14:30
  • 조회수388

든든한 세종시민의 동반자를 추구하는 ()세종특별자치시 사회서비스원(이하 사회서비스원’)이 오는 30() 9월 정책세미나를 개최한다. 20209월부터 진행된 이 행사는 주요 복지현안에 대한 전문가의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된다.

 

9월 정책세미나의 주제는 세상변화와 사회혁신 방향 : 비영리스타트업을 통한 새로운 혁신생태계 구축으로, 다음세대재단의 방대욱 대표가 발표할 예정이다. 다음세대재단은 우리 사회의 다양한 현안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으로서 비영리조직과 활동가들을 지원하고 성장하는데 노력하는 창의적인 중간지원 조직이다. 방대욱 대표의 발표를 통해 사회혁신 담론의 현실적 의미를 고찰하고,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주요 주체인 비영리조직의 변화 대응력을 높이기 위한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또한 다음세대재단의 비영리조직을 대상으로 한 인큐베이팅 사업 및 성장 지원 프로그램의 현황과 성과에 대한 소개를 통해 비영리스타트업의 세종시 실행 가능성에 대해서도 살펴볼 계획이다.

 

9 정책세미나는 이번 주제에 관심이 있는 복지기관 종사자 및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소규모로 개최되며, 관련자료는 사회서비스원 홈페이지(www.sj.pass.or.kr)를 통해 공유된다.


붙임 1. 세종시사회서비스원 9월 정책세미나 포스터

붙임 2.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월례 정책세미나 연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