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아동이 행복한 세종시를 그리다 -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다각적 방안 모색
  • 작성자세종시사회서비스원
  • 작성일시2021/05/24 13:49
  • 조회수152

사회서비스 공공성 강화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설립된 ()세종특별자치시 사회서비스원(이하 세종시사회서비스원)에서는 오는 27() 5월 정책세미나를 개최한다. 20209월부터 진행된 이 행사는 주요 복지현안에 대한 전문가의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된다.

 

5월 정책세미나의 첫 번째 발표주제는 아동정책의 현황과 아동보호서비스 개선과제이다. “정인이 사건”, “인천 2개월 여아 사건등 현재 진행 중인 아동학대 문제에 대해 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학과의 정익중 교수가 발표한다. 이를 통해 우리나라의 아동정책 현황을 살펴보고, 중앙정부 및 세종시 차원의 아동학대 예방과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들을 검토할 계획이다.

 

두 번째 발표주제는 5기 세종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제언이며,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의 원일 연구위원이 발표한다. 2022년에 있을 제5기 세종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과 관련하여 복지지향점 구체화와 시민참여 확대, 유사 중기계획과의 연계 필요성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5월 정책세미나는 세종시사회서비스원 및 일부 기관 등을 대상으로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소규모로 개최되며, 관련자료는 세종시사회서비스원 홈페이지(www.sj.pass.or.kr)를 통해 공유된다.


붙임1 세종시사회서비스원 5월 정책세미나 개최계획

붙임2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월례 정책세미나 연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