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시작

게시판

세종시사회서비스원-한국보건사회연구원 업무 협약 체결
  • 작성자정책연구부
  • 작성일시2020/12/23 13:54
  • 조회수1,115


- 23일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세미나실에서... 공동연구 및 학술행사 공동 개최, 지식정보 교육 등에 상호 협력키로

- 김미곤 원장, "보사연의 축적된 연구 역량과 서비스원의 현장 경험 간의 공유"로 "우리나라의 지역 사회서비스 발전 모델 개발 및 전국확산 기대"

- 조흥식 원장, "양 기관이 현장 중심의 정책연구를 공동 수행하여 지역사회 통합돌봄 체계를 확립하는데 기여할 것" 


□ 세종시사회서비스원(원장 김미곤)과 한국보건사회연구원(원장 조흥식)이 사회서비스 관련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두 기관은 12월 23일 11시 세종시사회서비스원(세종시 새롬동) 4층 세미나실에서 김미곤 원장과 조흥식 원장이 참여한 가운데 양 기관 관계자들이 함께 협약식을 가졌다.


□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공동연구 수행, 학술행사 공동 개최 및 학술자료와 지식정보 등 교류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지역의 사회복지종사자 교육 및 전문인력의 교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서비스 부문에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 김미곤 원장은 “한국보건사회연구원과 세종시사회서비스원 간의 업무협약은 보사연의 축적된 연구 역량과 서비스원의 현장 경험 간의 공유를 의미한다”며 “이를 계기로 우리나라의 지역 사회서비스 발전 모델 개발 및 전국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 조흥식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의 교류와 협력이 활성화되고, 세종시 사회서비스 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을 희망한다”면서, 이후 양 기관은 “현장 중심의 정책연구 공동 수행으로 지역사회 통합돌봄 체계를 확립하는 데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날 협약식에는 두 기관의 기관장을 비롯해 세종시사회서비스원에서는 이은주 경영기획부장, 정윤태 정책연구부장, 김지현 복지지원부장, 권오영 시설운영부장, 박형존 정책연구부 연구위원이 참석했다. 보건사회연구원에서는 강혜규 부원장, 함영진 연구기획조정실장, 박세경 사회서비스정책연구실장, 김태완 포용복지연구단장, 이혜선 대외홍보센터장이 함께 했다.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