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시작

게시판

(재)세종시사회서비스원, ESG비전 선포
  • 작성자세종시사회서비스원
  • 작성일시2022/08/02 09:00
  • 조회수383
- 미래세대 위한 환경·사회적 책임 활동과 소통 기반 경영 실천을 위한 출발 선언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재)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1일 본원이 위치한 보람종합복지센터에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ESG경영 비전 선포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선포식에서 황명구 원장 직무대행은 ESG경영 비전으로“오늘의 드림이 내일의 그린”을 선포하고 ▲ 본부 및 소속시설 ESG 기반확립 ▲ ESG전략체계 구축 ▲ 지역과 상생하는 사회적 가치 실천 달성이라는 성과목표를 제시하였다.

전사적 ESG경영 실천을 위해 임직원 의견을 적극 반영코자 사내 ESG경영위원회를 구성하여 아래와 같이 추진사업 및 과제를 도출하였다.

첫째, 녹색생태계를 보호하기 위해 녹색제품 구매 활성화, 일상생활 속 탄소·에너지 절감 실천 등 직·간접적인 활동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둘째, 지역상생, 사회적책임을 위해 임직원 지역사회 1인 1위원 활동, 안전보건계획 연계한 안전경영 과제 추진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노력이 추진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이사회 및 자문위원회 운영 활성화와 대내외 소통창구 운영 실천을 통해 투명한 경영, 반부패 및 공정성 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을 선언하였다.

황명구 원장 직무대행은 “오늘 ESG경영 비전 선포식을 계기로 임직원 모두 새롭게 변화하고자 하는 마음과 책임 경영의 지혜를 모아 지역사회 복지경영을 선도할 수 있는 세종시사회서비스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선포식을 통해 임직원들은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의 경영가치관을 공유하고, 제시된 ESG경영 전략과제를 내재화하는 시간이었으며, 또한 지역사회 한 구성원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고, 미래세대를 위한 지속가능한 발전 노력을 다짐하는 자리가 되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