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시작

게시판

세종시사회서비스원, 6월 정책세미나 개최: 세종시 아동·청소년·자원봉사 현황과 발전과제, 전문가에게 직접 이야기를 듣다
  • 작성자세종시사회서비스원
  • 작성일시2022/06/14 10:00
  • 조회수404

세종시민의 든든한 일상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세종특별자치시 사회서비스원(이하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이 오는 30()6월 정책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주제는 지난 5월에 이어 세종시 복지 현황과 과제(2)’로 세종시 사회복지 전문가들의 발표와 세종시사회서비스원 및 참가자의 토론으로 진행된다.

 

이번 6월세미나는 아동, 청소년, 자원봉사의 총 3개 주제에 대한 발표와 지정토론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첫 번째 세션은 세종시 아동복지의 현황과 발전과제에 대해 세종시 아동보호전문기관 황미영 관장의 발표와 정윤태 선임연구위원의 지정토론으로 구성된다. 두 번째 세션은 세종시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올해 수행한 세종시 청소년활동 방향성 모색을 위한 활동조사 연구의 연구결과에 대해 조주환 센터장이 발표하고, 정미나 연구위원의 지정토론으로 진행된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세종시 자원봉사 현황과 과제에 대해 세종시 자원봉사센터 임명옥 센터장의 발표와 한지연 연구위원의 지정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세종시사회서비스원 황명구 사무처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지역복지현안에 대해 사회서비스원과 관내 복지전문가들과 함께 고민하고, 대안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6 정책세미나는 30() 15시부터 비대면 방식(Zoom)으로 진행되며, 참여신청은 세종시사회서비스원 홈페이지(www.sj.pass.or.kr)의 교육신청란을 통해 할 수 있다. 발표자료는 추후 사회서비스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유할 예정이다.

 

붙임. 웹포스터 1



1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