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시작

지역복지사업

시민긴급구호를 위한 기금운용, 지역의 복지자원을 개발・연계하고 지역의 복지인프라 등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새롬종합복지센터 새롬종합복지센터는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을 포함한 14곳의 보건‧복지 관련기관이 입주해 있으며
시민의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운동시설, 대강당, 강의실 등의 시설을 개방‧운영하고 있습니다.

새롬종합복지센터 입주기관 소개

세종특별자치시 남부통합보건지소
남부통합보건지소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건관리, 아동모성, 건강관리 기능 등 시민에게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종시아동보호전문기관
세종시아동보호전문기관
아동학대 예방 및 조사, 피해아동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아동학대 신고접수, 현장조사 및 응급보호의 업무를 수행하며 피해아동과 피해아동의 가족 및 아동학대행위자를 위한 상담·치료 및 교육 등을 수행
새롬청소년문화의집 상상센터
새롬청소년센터
지역 청소년들이 방과 후 여가, 문화를 즐기고 상호 교류하는 센터입니다. 청소년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북카페, 동아리실, 노래연습실 등 다양한 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세종청각·언어장애인지원센터(수어통역센터)
청각‧언어 장애인지원센터 (수어통역센터)
농아인의 재활과 사회참여를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재활사업, 복지행사, 사회교육과 수화통역서비스(지역행사, 전화, 농아인상담, 기업통역, 민원통역)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
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
이동에 제약이 있는 장애인을 위한 차량운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민원업무 보조, 직장 출·퇴근, 시장보기, 외출보조 및 병원이용보조 등 각종 이동을 지원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 발달장애인지원센터
발달장애인지원센터
발달 장애인과 그 가족의 사회통합과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지원합니다. 발달장애인의 재활지원을 위해 개인별지원계획, 권리구제, 공공후견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세종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여성에게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One-Stop로 제공합니다. 혼인‧임신‧출산‧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에게 취업상담, 직업교육‧훈련 등 종합적인 취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노인일자리 전담기관 세종시니어클럽
세종시니어클럽
어르신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제공하여 활기찬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어르신들의 다양한 일자리 지원을 위해 노노케어, 공공시설 봉사, 시장형 노인 일자리 지원, 식사 배달사업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법인 세종충남가톨릭사회복지회 세종시장애인복지관(새롬분관)
세종시장애인복지관(새롬분관)
장애인의 재활과 복지증진을 위한 상담 및 재활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세종시장애인복지관의 분관으로써 재활상담, 재가복지서비스, 재활정보제공 등의 사례관리사업과 전문적인 재활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종특별자치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세종특별자치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건강한 마음(心)을 더하여 미소짓는 세종시를 만듭니다. 세종시민 여러분의 마음 건강과 행복한 삶을 위해 연구기획사업, 정신건강증진사업, 자살예방사업, 위기개입사업 등 다양한 정신건강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
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
세종충남대학교병원에서 세종특별자치시의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정신건강전문기관입니다. 세종시민의 우울, 스트레스, 자살예방 등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상담 및 예방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내 정신장애인의 사회복귀 및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종여성플라자
세종여성플라자
세종여성플자는 세종시의 여성권익, 성평등한 지역사회문화 정착을 위한 중간지원 조직으로 여성, 성평등 관련 종합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 가족센터
세종시 가족센터
「2027! 다양한 가족의 가치를 창출하는 최고의 가족 파트너」비전 하에 가족생애주기별 교육, 문화, 돌봄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가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종남부지역자활센터
세종남부지역자활센터 (새롬카페)
자활참여주민 역량강화교육으로 새롬종합복지센터 내 휴게공간인 ‘새롬카페’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세종특별자치시 자원봉사센터
세종시새롬동자원봉사플랫폼
일상생활속에서 자원봉사 욕구를 해결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와 수요자를 연결해주는 생활권 중심의 소규모 자원봉사센터입니다.